한솔아카데미 로고

  • 시험정보
  • 학원강의
  • 온라인강의
  • 무료강의
  • 학습게시판
  • 나의강의실
고용보험환급
학습게시판

학습Q&A

HOME>학습게시판>학습Q&A

글보기
제목
화면캡쳐프로그램이 작동 중이라고 뜨는데요.
질문유형 기타문의 > 기타문의
글쓴이 김*호 등록일 2022.09.08 답변상태 답변완료
  • 샘플강의를 시청하는데, 자꾸 '화면캡쳐프로그램이 작동 중'이라고 뜹니다. 알캡쳐 프로그램을 삭제했고, 기타 다른 캡쳐프로그램은 없는 것 같은데 무엇이 문제일까요?

  • 한솔아카데미 |(2022.09.14 09:29)

    안녕하세요?

    별도로 녹화 또는 캡쳐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으시더라도 아래의 경우에 해당 오류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해당되는 내용이 있으시다면 우선 해당 프로그램 종료 후 수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- 이용하셨던 게임 프로그램의 클라이언트가 켜져있는 경우

    주로 [스팀클라이언트] 로 인해 발생이되며 스팀 클라이언트 종료 후 수강

    - 크롬으로 수강시, 확장프로그램에 chrome eemote desktop 확 장파일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

    크롬 오른쪽 상단 > 설정 > 확장프로그램 > chrome eemote desktop 삭제 후 PC 재부팅

    - 간혹 캐드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.

     

    우선 일반적인 안내사항을 말씀드리니 참고부탁드리며

    문제가 지속되시는 경우 1670-6144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기술지원팀을 연결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
목록